월마트에서 이런 테이블을 구입하신 분들이 꽤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 여름에 구입해서 캠핑시 키친테이블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값싸고...문제는 너무 약해보이고 실제로 연결부위가 느슨해 건들건들 합니다. 그래서 각 연결부위를 조금 보강해 봤는데 누구나 손쉽게, 간단히 할수 있으니 캠핑없는 주말에 심심풀이삼아 한번 해 보심이 어떨까해서요...
바로 이 테이블입니다. 상판을 빼구요.
이런 연결부위가 위아래에 8개가 있습니다.(힌트가 벌써 보이네요...빠알간...)
각 연결부위를 풀어보면 내부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재료들이구요...못쓰게 된 핫백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자르고 구멍을 대충낸후
연결부위에서 보셨던 핀에 끼웁니다. 핀은 드라이브 종류로 밀어주면 쉽게 빠집니다.
각 연결부위에 2개씩 이렇게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저는 이렇게 해서 효과를 봤습니다만...이외에도 근본적으론 상판이 너무 가벼워 하중을 못받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저는 상판을 목재로 교체를 했습니다.
피아노경첩을 사용해서 접이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접었을때 입니다.
펼치면 이렇습니다. 욕심이 과해 너무 커졌습니다.(700x900mm)
이렇게 조금 작은 크기로도 상판을 별도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크기가 맘에 듭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데 상판과 다리의 연결은 기존 알루미늄판에 있는 플라스틱 고정물(이런걸 뭐라고 하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명칭을 좀 알려주세요)을 그대로 옮겨 달았습니다.
상판의 무게도 있고해서 훨씬 안정적이고 쓸모있는 테이블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저는 15mm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무거워 10mm내외가 적당하지 않을까싶네요.
이상 테이블 개조기였습니다.










